실시간 뉴스



'송유관 기름 절도' 시가 5억 3천만원 정도로 밝혀져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오늘(28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송유관안전관리법 위반 혐의로 범행을 진두지휘한 강 모(53) 씨와 주유소 관리인 박 모(56) 씨, 주유소 실소유주 최 모(55) 씨 등 3명을 구속하고 이들에게 협조한 6명을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한다.

이날 경찰은 강씨 일당은 지난해 4월 10일∼8월 30일 충남 천안에 있는 한 주유소에서 90m 떨어진 지점에 묻힌 송유관에 고압 호스를 설치, 휘발유·경유 등 46만1천280ℓ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이 훔친 기름을 시가로 따지면 5억3천만원에 달한다.

한편, 이들은 3인 1조로 나눠서 삽과 곡괭이만으로 주유소 건너편에 있는 송유관까지 3m 깊이의 굴을 판 것으로 드러났는데, 모두 흙으로 되어있어서 특수기계는 필요하지 않았으며, 땅굴을 완성하는 데까지 한 달 반에서 석 달가량 걸린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강씨는 과거 주유소 사업을 하면서 알게 된 다른 주유소 사업자들과 접촉해 이러한 범행을 제안했다. 주유소를 대여하고, 땅굴을 파고, 송유관에 구멍을 뚫는 일까지 거의 모든 일을 강씨가 주도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송유관에 구멍을 뚫던 강씨가 자칫 실수라도 했다면 폭발로 이어질 수 있는 아주 위험한 범행"이라며 "기름이 새서 주변 토양과 하천이 오염되는 환경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유관 기름 절도' 시가 5억 3천만원 정도로 밝혀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