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C 미리보기①] 유튜브 성공 콘텐츠에 담긴 공통 코드는?

27일 과학기술회관서 Z세대 마케팅 방법 콘퍼런스 개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디지털 원주민 'Z세대'를 사로잡는 마케팅 비법은 뭘까? 소비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르는 Z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과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아이뉴스24는 27일 서울 역삼동 과학기술회관에서 Z세대 마케팅 방법에 관한 '2018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Z세대를 사로잡는 커머스 비법'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Z세대를 이해하고, 이들을 고객으로 하는 커머스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살펴본다. 또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를 전문가들의 시각으로 들여다본다.

3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날 콘퍼런스의 3번째 세션에선 'Z세대와 커머스'를 주제로 최영민 마이린TV 이사, 박진우 CJ E&M 다이아TV 전략기획팀장, 김현수 티몬 사업기획실장이 Z세대를 사로잡는 MCN 비법과 미디어커머스 트렌드를 공유한다.

첫 강연자로 나서는 최영민 마이린TV 이사는 유튜브 구독자수 56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마이린 TV의 대표 콘텐츠를 소개한다. 마이린TV는 국내 어린이들이 직접 크리에이터로 참여하고 부모가 함께 지원하는 키즈 채널로 현재 주요 시청자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학부모층에도 폭넓은 인지도를 쌓고 있다.

박진우 CJ E&M DIA TV 본부 전략기획팀 팀장은 두 번째 강연자로 '뉴미디어 콘텐츠 코드의 이해'라는 주제로 현재 가장 중요한 미디어인 유튜브 플랫폼에서 성공하는 콘텐츠들이 어떤 코드를 담고 있는지 발표한다.

3세션 마지막 강연자 김현수 티몬 사업기획실장은 '이커머스와 미디어커머스 트렌드'에 대해 발표한다.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에게 큐레이션하는 이커머스 유통방식과 티몬의 핵심가치가 어떻게 반영돼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지 엿볼 수 있다.

'2018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www.inews24.com/smsc/201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