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케이블TV, 바캉스 시즌 여행 콘텐츠 대방출


'쉼포족' 위한 힐링 코너부터 레저, 버스킹, 핫플 등 '꿀팁'까지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케이블TV가 바캉스 시즌 여행 콘텐츠를 대방출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 회장 김성진)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케이블 채널(PP)을 다채로운 여행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계속되는 업무에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시청자를 위해 예능 전문채널 코미디TV가 대리만족 콘텐츠 '잠시 휴'를 선보인다.'완벽한 김대리', '이 식당', '혼밥특공대' 총 3개의 코너로 휴식이 필요한 시청자에게 힐링을 준다.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여성오락채널 트렌디(TRENDY)에서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구매대행과 여행을 접목시킨 독특한 예능 '사다드림'을 선보인다.콘텐츠는 시청자의 사연이 담긴 물품을 연예인들이 구매대행하며 쇼핑투어 노하우를 전달해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배우 한보름과 개그우먼 장도연, 나인뮤지스 경리가 쇼핑대행인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쇼핑X여행 예능 '사다드림'은 네이버TV를 통해 선공개 된다.

예능․드라마 왕국 tvN에서는 신규 콘텐츠 '풀 뜯어먹는 소리'로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시골마을의 여유로움을 안방극장에 전달할 예정이다. 정형돈, 김숙, 송하윤, 이진호 등 '마음소농' 4MC가 도시에서 벗어난 '마음대농' 16세 농부 한태웅과 함께 생활하는 시골살이 체험 콘텐츠이다. 오는 25일 저녁 8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홈초이스의 유맥스(UMAX)에서는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길거리 버스킹에 캠핑을 더한 감성 버라이어티 '버스킹 다이어리'를 준비 중이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캠핑을 즐기며 야외 공연까지 하는 가수의 모습을 통해 시청자에게 힐링을 전달한다는 것이 목표다. 21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낚시 전문채널 FTV는 낚시 콘텐츠 사상 최다인 800명의 낚시인이 출연하는 '향란이와 떠나는 퍼니 피싱'을 격주 월요일 저녁 8시에 방영중이다. 낚시인 800인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국민 레저로 자리매김한 생활낚시를 유쾌하게 담아낸다.

지난해 '낚시형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 이하늘이 출연하는 신규 콘텐츠 '그랜드캐스팅'으로 갯바위 찌낚시와 같은 특색 있는 낚시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격주 목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된다.

국내로 여행을 떠나는 시청자를 위해 다큐 채널 YTN 사이언스에서는 외국인의 한국 명소 탐방 콘텐츠 '구석구석 코리아'를 방영중이다. 본 콘텐츠는 한류 4.0 시대에 맞춰 국내 명소와 이색 볼거리를 외국인의 눈을 통해 소개하는 내용의 여행 콘텐츠이다.지난 15일에는 파라과이 출신 미녀 아비가일이 경상북도 문경을 찾아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소문난 문경새재의 진면모를 소개했다.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보낼 시청자는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에서 매월 1회씩 방영중인 현지인이 알려주는 여행 꿀팁 방송 '보딩패스'를 주목할 만하다.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출연해 자신의 도시, 문화, 음식, 기념품, 유행어를 1인 방송으로 소개하는 컨셉이다.

ONT 채널 관계자는 "현지인이 여행 가이드로 나서면 더 상세하고 깊이 있는 노하우를 전달해 줄 수 있을 것 같았다"며, "출연한 현지인 모두 한국말이 가능한 외국인이라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라고 말했다.

일본 전문채널 채널J는 '일본인도 모르는 일본여행'을 자체 제작했다. 콘텐츠는 그동안 관광객이 집중됐던 유명 대도시가 아닌 일본의 숨은 매력과 정취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소도시를 소개한다. 매주 토요일 낮 12시 40분에 방송된다.

여행・레저 전문채널 폴라리스TV는 이탈리아 여행을 제대로 가고 싶은 시청자를 위해 자체제작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여행의 발견'은 일반인의 시선으로 관광지를 다니며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과 고민들을 솔직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당장 내일 이탈리아의 시칠리아로 떠난다면 어떤 준비물이 필요할까? '렛미트레블'은 특히 정보가 부족한 3060세대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여행 컨시어즈가 추천하는 명소와 여행 포인트를 선별해 제공한다. 8월에 방영 예정인 두 콘텐츠는 동아TV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블TV, 바캉스 시즌 여행 콘텐츠 대방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