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허스토리' 김해숙 "'아캔스' 나문희 연기, 못 보겠더라"(인터뷰)


"내 캐릭터에 온전히 집중하고 싶었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김해숙이 영화 '아이 캔 스피크'의 배우 나문희를 언급했다.

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허스토리'(감독 민규동, 제작 수필름) 개봉을 앞둔 김해숙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허스토리'는 역사상 단 한번, 일본 재판부를 발칵 뒤흔들었던 관부재판 실화를 담은 영화. 관부재판은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23회에 걸쳐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일본정부를 상대로 벌인 끈질긴 법정 투쟁으로 10명의 할머니 원고단과 그들의 승소를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재판을 조명한다.

김해숙은 극중 숨어 살다가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일본 정부에 당당히 맞서 자신의 목소리를 외치는 원고단 배정길 역을 맡았다. 그는 지울 수 없는 고통과 분노에 얼룩진 감정을 깊이 있게 연기하며 몰입도 높은 열연을 펼친다.

지난해 개봉한 '아이 캔 스피크' 또한 위안부를 소재로 한다. 이 작품을 봤냐는 질문에 김해숙은 "제일 존경하는 선배를 한 명 꼽으라면 나에게 그 분은 나문희 선생님이다"라고 입을 뗐다.

이어 "그래서 그 영화를 너무 보고 싶었다. 하지만 못 보겠더라. 보고 싶어 허벅지를 꼬집었다. 나문희 선생님에게 죄송했다"라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 "나문희 선생님 연기에 영향을 받을 것 같았다. 이게 내 연기에 독이 될 것 같았다"라며 "내가 '허스토리'에서 맡은 배정길 캐릭터에 집중하고 싶었다. 나만이 가지고 있는 김해숙으로 배정길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사실 집에서 '아이 캔 스피크'가 IPTV로 나왔는데 보려다 말고를 반복했다"라며 "나문희 선생님의 연기를 안 본 건 배우로서 그 캐릭터에 온전히 집중하기 위한 선택이었다.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웃었다.

한편 '허스토리'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스토리' 김해숙 "'아캔스' 나문희 연기, 못 보겠더라"(인터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