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태용호, 12시간 비행 끝에 오스트리아 입성…버스로 레오강 이동


[조이뉴스24 박용근 기자] 2018 러시아월드컵에 나설 한국 축구대표팀이 사전 베이스캠프인 오스트리아에 당도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3일 밤(한국시간) 비엔나 국제공항을 통해 오스트리아 땅을 밟았다.

월드컵에 나설 23명이 함께하는 첫 번째 행보다. 신 감독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의 평가전에서 1-3으로 패한 다음 날인 지난 2일 김진수(전북),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권경원(텐진 콴잔)을 제외한 최종 엔트리를 확정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출처=뉴시스]

12시간에 이르는 장시간 비행을 마친 선수들은 곧장 대기하던 버스에 올라 훈련장이 있는 잘츠부르크 인근 레오강으로 향했다. 현지시간으로 오후 6시가 다 돼 도착한 만큼 이날 하루는 여독을 푼 뒤 4일부터 담금질에 나선다. 최소 20일이 넘는 긴 일정인 만큼 짐의 양은 엄청났다. 지원 스태프들이 부지런히 나른 짐은 트럭 3대를 가득 채웠다.

러시아 입성에 앞서 치러지는 오스트리아 전지훈련에서 신 감독은 조직력 다듬기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볼리비아(7일), 세네갈(11일)과의 평가전에도 베스트 11에 가까운 멤버를 내세울 예정이다.

신 감독은 출국에 앞서 "월드컵까지 많은 시간을 기다렸다. 오스트리아에서 잘 준비하고, 팀을 만들 것이다. 국민 여러분의 응원을 부탁한다. 선수들도 최선을 다해 16강 이상의 결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국은 12일 러시아 베이스캠프인 상트페테르부르크로 향한다. 스웨덴과의 조별리그 첫 경기는 18일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열린다.

조이뉴스24 박용근기자 pyk1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태용호, 12시간 비행 끝에 오스트리아 입성…버스로 레오강 이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