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이노텍, 중국서 UV LED 포럼 개최…의료종사자 등 700명 참가


박종석 사장 "UV LED는 혁신 제품"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이노텍이 UV LED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UV LED 포럼'을 지난 29일 중국 광둥성 선전시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UV(Ultraviolet rays, 자외선) LED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이다. 파장에 따라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 물·공기·표면 살균, 의료·바이오, 경화·노광 장치 등에 사용된다. LG이노텍은 중국을 UV LED 잠재 수요가 가장 큰 시장으로 보고 해외 포럼의 첫 무대로 삼았다.

박종석 LG이노텍 사장은 인사말에서 "UV LED는 우리의 삶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혁신 제품"이라며 "산업 생태계가 빠르게 확대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조 강연은 공학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는 대만 국립교통대학의 홍레이화 교수가 나와 UV LED의 활용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또 세계 3대 네일큐어링장비업체 중 하나인 UV LED Optical의 오양천이 대표와 정수·정화용 UV 모듈을 생산하는 HCEN의 샹위 상품기획총괄, 생활가전용 UV 모듈업체 HaidUV의 완티안웨이 총경리 등이 현재 중국 시장에서 이뤄지는 UV LED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강동현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수는 UV LED의 살균력 실증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송준오 LG이노텍 LED사업부장은 제품 라인업과 개발 로드맵 등을 소개했다. 그는 "지난해 살균용 UV LED 광출력을 100mW까지 높인데 이어 올해는 150mW, 2019년에는 200mW까지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가전·위생·의료·제조설비 등 현지 업계 관계자 7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LG이노텍 관계자는 "UV LED에 대한 중국 업체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존 완제품의 기능과 품질을 차별화하고 환경 및 위생 이슈를 해결하는 데 UV LED를 활용하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이노텍, 중국서 UV LED 포럼 개최…의료종사자 등 700명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