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투자증권, 업계최초 로보 개인연금 자문상품 출시


시장 변동에 따라 펀드 매매 신호 지속적 제공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10일 업계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개인연금 자문상품인 'NH로보 연금 자문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금융위원회 2차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연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상품이다.

'NH로보 연금 자문형'은 투자자가 장기적으로 신경쓰기 어려운 개인 연금계좌에 대한 자문을 해주는 상품으로 연금 펀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장기 투자상품의 특성상 매년 연1%만 차이가 발생해도 경과기간에 따라 누적 수익률은 매우 큰 차이가 날 수 있으나 연금 상품은 흔히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이렇게 방치되기 쉬운 연금 계좌를 로보가 시장 변동에 따라 펀드의 매수, 매도 신호를 지속적으로 주기 때문에 고객은 연금 자산에 대한 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

'NH로보 연금 자문형'은 로보가 개인 연금자산에 대한 자문을 해주는 상품으로는 업계 최초이고, NH투자증권이 출시한 로보 자문상품으로는 해외 ETF 이후 두번째다. 특히 포트폴리오 일괄매수까지 가능해 자문에서 매매까지 고객의 편리함을 더 했다.

또한 17개월 업계 연속 1위한 'QV포트폴리오 ISA 일임형'과 지난 1차 테스트베드에서 해외 적극투자형 누적수익률 1등을 차지한 'QV글로벌 로보'와 동일한 자산배분모델을 사용한 알고리즘이기도 하다.

올해까지 가입 시에는 자문수수료도 무료다. 펀드 매매시의 보수만 지불하면 된다. 또한 NH투자증권은 올해 하반기에 로보 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퇴직연금에 대한 자문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NH투자증권 개인 연금계좌에서는 ETF 매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ETF, 연금펀드, 포트폴리오 투자 등 다양한 상품으로 연금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안인성 NH투자증권 Digital본부 상무는 "투자 리스크를 관리하여 손실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지속적인 투자가 가능하도록 개인 연금자산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다양한 투자 알고리즘을 통해 감이 아닌 로직에 의해 좀 더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투자 알고리즘 개발 및 상품을 앞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투자증권, 업계최초 로보 개인연금 자문상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