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 우주개발 인재 위한 진로체험행사 열려


서울대 공과대학 내 우주체험 시설 방문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고등·대학생들의 우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우주개발 과정을 소개하는 장이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과학의 날을 맞아 '우주시스템 협동과정 오픈캠퍼스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열리는 행사는 우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눈높이와 수요에 맞춰 우주분야에 특화된 진로체험행사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80여명의 고등학생·대학생들은 우주개발 현장 전문가 및 교수진들과 자유롭게 교류·소통하며,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우주 실험시설을 방문해 시연,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은 '우주개발에서 다 학제 간 융합의 중요성'을 주제로 채연석 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의 강연을 듣는다. 이어 진학·진로 전문컨설턴트의 진행 아래 KAI한국항공우주 산업, 항우연 등의 현장 전문가 및 교수진과 우주분야 진학·진로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 공과대학 내 우주실험시설을 방문, 로켓 연소 시험 실습, 천문대 견학 등의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이 행사를 주관한 서울대 공과대학의 '우주시스템 협동과정'은 과기정통부가 국가 우주개발을 선도할 인재 확보를 위해 추진했으며, 복합적인 우주분야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의 우주항공분야 뿐만 아니라 기계, 에너지, 재료 등 관련되는 8개의 학문을 아우르는 융합형 교육과정이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 우주개발 인재 위한 진로체험행사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