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2018 신입행원 공채' 실시, 200명 채용 예정


올해 총 750여 명 채용 계획···채용과정 공정성 및 투명성 강화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우리은행은 청년 일자리 확대와 우수인재 선점을 위해 '2018년 상반기 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채용부문은 ▲일반 ▲지역인재 ▲IT ▲디지털 ▲리스크 ▲자금운용 등 총 6개 부문이며 채용 규모는 200명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학력, 연령, 성별 등에 제한이 없고, 지원 접수는 30일 14시부터 내달 16일 18시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말 발표 예정이다.

이번 공채는 직무 특성과 지원자의 역량에 기초한 실력 위주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금융 분야와 일반 상식에 대한 필기전형이 도입됐다. 또 1차·2차 면접은 블라인드로 실시된다.

우리은행은 채용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사소한 채용 청탁이라도 바로 면직할 수 있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도입한다. 채용 프로세스 전과정은 외부 전문 업체를 통해 위탁 진행할 계획이다. 합격자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해 채용 전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청년 일자리 확대와 우수인재 선점을 위해 올해 총 75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올바른 품성을 가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최고의 금융전문가가 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2018 신입행원 공채' 실시, 200명 채용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