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2차 배틀커머스, 하이앤드컴퍼니 '냉장고 탈취기' 최종 우승


[아이뉴스24 김철수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판도라TV와 함께 진행한 두번째 온라인 생방송판매 '배틀커머스' 의 우수상품 시상식을 지난 24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새로운 마케팅 및 제품판매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V커머스' 는 TV홈쇼핑과 달리 진입장벽이 낮은 점이 특징이다. 영상콘텐츠를 모바일이나 SNS를 활용해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올리는 댓글을 보며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의 궁금점을 질문할 수 있다. 판매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통센터는 공개품평회를 통해 6개 상품을 선정한 뒤 단계별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먼저 판도라TV 페이스북 계정 내 시청자 실시간 선호도 투표를 통해 2단계에 진출할 6개 제품을 선정했다.

12월 말부터 5회에 걸친 페이스북 라이브 판매방송을 진행해 에이치앤드컴퍼니의 '클레어V 냉장고 살균 탈취기'가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방송을 담당한 미디어브릿지의 장익호 크리에이터는 “ 2시간 동안 쉬지않고 말을 해야하는 라이브 방송이 크리에이터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중소기업 제품들을 홍보하고 판매에 도움을 주는 배틀커머스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승자결정은 라이브방송 선호도지수(50%)와 방송일을 포함한 4일간의 매출(50%)을 종합한 결과로 결정됐다.

제2차 배틀커머스는 10만6천713 건의 조회수와 7천126건의 좋아요, 댓글 및 공유가 이루어질 정도로 시청자들의 높은 참여를 보였다. 결승에 참가한 '클레어V 냉장고 살균 탈취기'와 돈덕 '고구마 순대'는 이 사업을 통해 각각 5천500만원, 2천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주선욱 중소기업유통센터 온라인사업단장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판도라TV 함께 최근 각광받고 있는 V 커머스 방식을 적극 활용하여 새로운 방식을 통한 유통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차 배틀커머스, 하이앤드컴퍼니 '냉장고 탈취기' 최종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