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화방송, 지역MBC 4개사 사장 임명


송일준 광주·김동섭 춘천·최병륜 울산·최중억 강원영동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문화방송(대표 최승호)은 26일 주주총회를 열고 광주MBC 사장에 송일준, 춘천MBC 사장에 김동섭, 울산MBC 사장에 최병륜, 강원영동MBC 사장에 최중억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송일준 광주MBC 사장은 1984년 교양PD로 입사했다. 동경PD특파원과 시사제작1 CP를 거친 뒤 2007년 시사교양국 부국장 및 PD수첩 CP를 지냈다.

김동섭 춘천MBC 사장은 1985년 기자로 입사한 뒤, 도쿄 특파원과 보도국 정치국제에디터를 지냈다. 2012년에는 보도국 논설위원실에서 근무했다.

최병륜 울산MBC 사장은 1986년 교양PD로 입사했다. 2002년 노동조합 파견근무한 뒤, 2004년 시사교양국 시사교양 3부장을 지냈다.

최중억 강원영동MBC 사장은 1984년 방송기술직으로 입사했다. 2001년 월드컵조직위원회에 파견됐고 기술기획부장과 방송인프라국장을 역임했다.

최승호 문화방송 사장은 "MBC를 재건하고 서울 MBC와 지역 MBC간 소통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최적의 인사들을 선임했다"며, 지방분권 시대에 지역MBC가 지역 언론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문화방송은 현재 공석인 관계회사 대표이사 선임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화방송, 지역MBC 4개사 사장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