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엘본더테이블, '캐나다산 쇠고기' 대중화 앞장


캐나다 정부와 손잡고 캐나다산 쇠고기 우수성 알리기 위한 행사 진행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엘본에프앤비의 유러피안 레스토랑 엘본더테이블이 캐나다 대사관과 손잡고 캐나다산 쇠고기 대중화를 위해 본격 나선다.

엘본더테이블은 23일 오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는 2월부터 캐나다산 쇠고기를 활용한 새로운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엘본더테이블은 인기 셰프테이너(셰프+엔터테이너) 최현석이 오픈 멤버이자 총괄셰프로 활동하면서 유명세를 얻은 레스토랑이다. 최 셰프가 활동할 당시 이곳은 '크리에이티브 모던 퀴진(Creative Modern Cuisine)' 콘셉트로, 한국적 요소가 가미된 창의적인 이탈리아 스타일의 요리가 주를 이뤘다.

작년 10월부터 최 셰프에 이어 미국·영국·홍콩 등 일류 레스토랑에서 경험을 쌓은 노해동 셰프가 이곳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엘본더테이블은 '리파인드 컨템포러리 퀴진(Refined Contemporary Cuisine)' 콘셉트로 새롭게 개편돼 이전과 다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엘본더테이블은 이번에 캐나다 알버타주정부 한국사무소, 캐나다우육공사와 함께 캐나다산 쇠고기의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메뉴를 새롭게 개발했다. 이 메뉴는 가로수길 본점뿐만 아니라 엘본더테이블 전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엘본더테이블은 현재 현대백화점 목동점·일산점, 롯데백화점 본점,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등 백화점 매장과 가로수길 본점을 운영하고 있다.

엘본더테이블이 캐나다산 쇠고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게 된 것은 캐나다 정부가 캐나다산 쇠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에 적극 수출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됐다.

현재 국내 수입 쇠고기 시장 규모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반면, 캐나다산 쇠고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은 편이다. 실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 수입 쇠고기 시장 점유율은 2014년 51.9%에서 2015년 54%, 2016년 62.3%로 꾸준히 높아졌다.

그러나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수입 쇠고기 시장 유통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캐나다산 쇠고기 경험률은 응답자의 2.1%에 불과할 정도로 낮게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수입 쇠고기 시장에서 미국산과 호주산의 비중은 각각 45~48%, 캐나다산 쇠고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3%에 불과한 것으로 보고 있다.

장기영 주한 캐나다대사관 상무관은 "캐나다산 쇠고기가 한국에 수입되는 것은 몇 천톤 규모에 불과해 아직까지 미국산이나 호주산과 견줄 수 없는 수준"이라며 "이들과 경쟁을 하기보다 캐나다에서 가장 우수한 쇠고기를 생산하고 있는 알버타 지역의 프리미엄 쇠고기를 한국에 들여와 이 시장을 공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캐나다대사관은 엘본더테이블, 곤지암 미랴시아 등 유명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협업해 캐나다산 쇠고기 메뉴를 선보이고, 이를 맛본 소비자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부터 롯데마트 110여 개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많은 소비자들이 캐나다산 쇠고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캐나다우육공사 아시아 총괄 마케팅 담당은 "캐나다산 쇠고기는 작년 초부터 현재까지 호텔, 외식 매장 등에서 선보여지며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이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엘본더테이블은 캐나다대사관과 행사를 진행하는 기간 중 백화점 매장에서 캐나다산 쇠고기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캐나다 알버타 관광청이 증정하는 엽서 세트, 겨울여행지도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캐나다 우육공사가 후원하는 캐나다 알버타주 왕복한공권 1매, 엘본더테이블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장 상무관은 "이번 행사가 한국 소비자들에겐 캐나다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를 통해 한국 내 수입 쇠고기 중 캐나다산 비중이 5%로 늘어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엘본더테이블, '캐나다산 쇠고기' 대중화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