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BP, 신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4종 출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호스팅 등 추가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 자회사인 NBP(대표 박원기)는 4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에 나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호스팅(Hybrid Cloud Hosting)'은 고객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운영해 기존 IT자산을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해결하기 어려웠던 시스템 보호대책, 망분리 등 법률 준수가 필요한 IT 환경을 구축하거나 라이선스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포 레디스(Cloud DB for Redis)는 클라우드 DB를 인메모리 데이터 캐시 영역까지 확장했다. 특히 마이SQL이나 레디스가 제공하지 않는 '자동 페일오버(Fail-over)' 기능을 독자 개발해 제공한다.

이밖에 AMQP 기반 오픈소스 메시지 브로커인 '래빗MQ(RabbitMQ)'와 내부 서버를 대표 IP로 외부망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NAT 게이트웨이(NAT Gateway)'도 출시했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품 라인업 강화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이나 자체 구축한 온프레미스 IT 환경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상품 출시로 NBP는 총 78개 클라우드 상품을 갖추게 됐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BP, 신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4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