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지식인, 지식파트너 지원 '파트너센터' 오픈


간편 '등록' 부터 통계기능 답변활동 '관리'까지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는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인(iN)이 '지식파트너'의 답변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열었다고 21일 발표했다.

지식파트너는 지식iN에 등록된 질문에 대해 공신력 있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등록을 거쳐 네임카드를 달고 활동하는 기업, 기관, 단체 답변자다. 지식iN은 지식파트너 제도를 2010년부터 운영해왔으며, 현재 지식파트너 수는 330여곳에 달한다.

지식파트너는 기업, 기관, 단체의 이름을 걸고 활동하는 만큼, 관련 분야에 성의 있고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답변 채택률 역시 올해 기준 평균 64%로, 전체 답변의 평균 채택률인 53%에 비해 높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가 분야별 공식 기업, 기관, 단체의 답변을 지식iN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식파트너의 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오픈했다. 지식파트너는 파트너센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활용해 답변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지식파트너가 되길 원하는 곳은 파트너센터를 통해 선정기준과 운영원칙을 확인한 뒤 접수부터 결과확인, 등록까지의 절차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기존엔 제휴제안 채널을 통해 접수한 뒤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협의를 거쳐야 했지만, 이젠 파트너센터 내에서 원스탑으로 모든 절차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지식파트너는 답변 수, 채택 수 등의 통계를 제공 받아 답변활동 성과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지식iN은 지식파트너의 공신력 있는 지식 나눔이 계속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파트너센터를 핵심 채널로 삼아 지원을 강화해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우수 지식파트너에게 전용 비즈니스카드와 소개페이지를 제공하는 제도 ▲별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문답(FAQ)를 지식iN에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내년 중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지식인, 지식파트너 지원 '파트너센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