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플로우랩, 소셜 안심 메신저 '안녕톡' 출시

장소알림·거리알림·위치공유 등 다양한 기능 갖춰


[아이뉴스24 김철수기자] 아이플로우랩이 소셜네트워크와 메신저의 장점을 살린 무료 소셜 안심 메신저 ‘안녕톡’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안녕톡은 가존, 연인, 지인끼리 현재 위치를 공유하고 상황을 알리는 사진을 첨부할 수 있다. 친구 관계가 되어있는 가족 또는 지인끼리 대화방을 생성하고, 대화방을 통해 위치 공유, 위치 알림, 안전요청 메시지 발송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안녕톡의 대표적인 기능은 '장소 알림 기능'. 자녀의 학교, 학원, 우리집 등을 등록해 특정 장소로 출발, 도착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 놀이 동산 등 혼잡한 곳에서 자녀와 가족이 내 옆을 벗어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거리 알림 기능'도 있다.

▲여행중에 상대를 잃어버렸을 때 안녕톡의 말풍선을 누르면 자동으로 상대에게 위치가 공유되는 '위치 공유 기능' ▲개설된 대화방 상단의 안심링 색깔을 통해 안부전화의 필요 시점을 확인할 수 있는 '안심링을 통한 안부 모니터링 기능'도 특징이다.

이 외에도 택배를 받거나, 늦은 시간 귀가할 때 등 상대가 안심할 수 있는 메시지를 보내거나 안전을 확보하고 싶을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회성으로 대화방을 나가거나 보호 기능을 종료함으로써 위치정보 공유를 해제할 수 있어 사생활 침해의 소지가 없다.

이용도 쉽다. 간편하게 말풍선을 누름으로써 사진과 함께 안부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위치 정보와 사진 등 정보를 보내면 된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와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