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비디오포털 콘텐츠, VR로 즐기세요"

LG유플러스, 구글 VR전용 ‘U+비디오포털VR’앱 출시


[아이뉴스24 박영례기자]LG유플러스 'U+ 비디오포털' 콘텐츠를 가상현실(VR)로 즐기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구글 VR전용 플랫폼인 구글 데이드림을 통해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OTT) 서비스 'U+비디오포털VR' 앱을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U+비디오포털VR 앱은 가상 공간에서 모바일TV인 U+비디오포털에서 제공 중인 무료VOD 및 360도 영상, 실시간 채널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데이드림 앱을 설치한 뒤 데이드림 뷰를 착용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구글 데이드림은 VR전용 콘텐츠 및 서비스 스토어로 U+비디오포털 등 114개의 VR 앱을 제공하고 ▲LG전자 V30 ▲삼성전자 갤럭시S8&S8+/노트8 ▲구글 픽셀폰/픽셀 XL/픽셀2 XL ▲화웨이 2종 ▲모토로라 3종 등에 제공된다.

데이드림 뷰는 구글 최신 VR 기기로, 휴대하면서 안경처럼 쓰고 영상물을 대형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VR앱을 출시하면서 스크린 크기를 3개 모드(큰/일반/작은)로 변경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큰화면으로 시청 할 수 있는 'VR시네마'의 경우, 최신 HEVC코덱을 적용해 기존 VR에서 시청하는 화질 보다 선명한 화질로 감상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HEVC코덱은 현재 가장 일반적인 비디오 코덱 기술 'AVC(Advanced Video Coding)' 대비 압축효율이 2배 우수한 방식으로 동일한 화질의 영상도 데이터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게 특징.

또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데이드림 뷰를 착용하고 콘트롤러(리모콘)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VOD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구태형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경쟁사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보다 한발 앞서 구글 데이드림 플랫폼에서 U+비디오포털VR 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