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우택 "방문진 새 이사 임명 효력정지 가처분 낼 것"


"방통위가 법 무시하고 날치기…文대통령 방송장악 시도"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6일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문화진흥회 보궐이사 선임을 강행한 것과 관련, "임명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겠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소집한 긴급 비상의원총회에서 "노골적인 공영방송 장악을 좌시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방통위는 오전 과천정부청사에서 비공개 전체회의를 열어 김경환 상지대 언론광고학부 교수와 이진순 민주언론시민연합 정책위원을 방문진 보궐이사로 선임했다.

정 원내대표는 "방통위가 법을 무시하고 방문진 보궐이사 선임을 날치기했다"며 "우리가 추천한 유의선·김원배 이사를 압박해 그만두게 하고 자신들이 이사를 선임, MBC 사장 사임으로 치달을 것이다. 그대로 눈 감고 갈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관련법 취지를 보면 보궐이사는 전임 이사의 남은 임기만 재임하게 돼 있다"며 "당연히 우리가 추천한 이사의 후임 보궐이사는 우리가 추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국정감사 지나고 선임하는 것으로 이야기하더니 갑자기 오늘 선임했다"며 "이효성 방통위원장이 면담에서 '외압에 의해 할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외압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정 원내대표는 "결론적으로 공영방송 장악 시도의 배후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고 본다"며 "문 대통령의 꼭두각시 노릇을 한 이 위원장을 사퇴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방통위의 방문진 보궐이사 선임 강행에 반발, 국정감사 보이콧을 선언한 상태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방문진 새 이사 임명 효력정지 가처분 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