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V30 듀얼카메라, DSLR 렌즈 소재 '채택'


V20 F1.8 렌즈 대비 25% 밝아…가장자리 왜곡 개선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가 DSLR 카메라 렌즈를 V30에 이식한다. 빛을 더 많이 받아들일 수 있게 돼 보다 밝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LG전자는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V30에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조리개값이 가장 높은 수준인 F1.6 글라스 소재 렌즈를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V30의 후면에 탑재된 듀얼카메라의 표준렌즈는 F1.6의 밝은 조리개값을 구현한다. 이는 전작 V20의 F1.8 표준렌즈보다 약 25% 높은 밝기를 제공한다. 카메라 렌즈는 F값이 낮아질수록 조리개가 크게 열리기 때문에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다.

V30의 후면 표준렌즈를 구성하는 6장의 렌즈 중 빛을 직접 받아들이는 첫 번째 렌즈는 글라스 소재로 제작한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적용했다. 최적의 색감과 질감을 구현하기 위해서다.

글라스 렌즈는 기존 플라스틱 렌즈보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아 피사체의 세세한 부분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해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용 렌즈에 주로 사용된다.

또한 V30는 넓게 펼쳐진 풍경사진이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활용도가 높은 후면 광각카메라도 전작보다 한층 강화된다.

V30의 저왜곡 광각카메라는 자체 개발한 렌즈 설계 기술을 적용, 가장자리 왜곡을 전작인 V20 대비 3분의1 수준으로 대폭 개선했다. 전작과 같이 전면에도 광각카메라를 탑재, 셀카봉 없이도 단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V30는 일반각 1천600만화소, 광각 1천300만화소의 고화질 듀얼카메라를 전작대비 크기를 30% 줄인 최소형 모듈로 구현했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광학식손떨림방지(OIS) ▲전자식손떨림방지(EIS) ▲레이저 자동초점 등의 기능을 갖췄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V30는 최고의 성능과 사용성을 겸비한 차세대 듀얼카메라를 탑재했다"며 "전문가 수준의 영상 및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촬영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V30 듀얼카메라, DSLR 렌즈 소재 '채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