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시큐어, 카카오뱅크에 '암호키 관리 솔루션' 공급


제큐어키매니저, 암호키 생성·폐기 등 전 주기 관리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컴시큐어가 국내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에 암호키 관리 솔루션 '제큐어키매니저(XecureKeyManager)'를 공급했다고 3일 발표했다.

암호키는 데이터를 암·복호화하는 알고리즘에 필요한 핵심 정보 값을 말한다. 중요 데이터를 암호화해도 암호키가 외부에 유출되면 암호화는 무용지물이 된다. 따라서 민감한 고객정보를 다루는 금융기업은 암호키 관리가 필수다.

카카오뱅크는 강력한 보안을 위해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 암호키 관리 솔루션제큐어키매니저를 도입했다. 암호키의 생성부터 폐기까지 모든 라이프사이클을 중앙에서 시스템적으로 관리해 암호키 보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큐어키매니저는 암호키 관리 국제 표준인 OASIS의 KMIP(Key Management Interoperability Protocol)를 준수하며, 안정적 운영과 다양한 솔루션 호환이 가능하다.

또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높은 보안 레벨의 인증을 받은 탈레스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과 연동돼 군사기밀 처리 수준까지 보안성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컴시큐어 관계자는 "HSM과 연동된 제큐어키매니저는 사용자마다 새로운 암호키를 발급함으로써 국내 암호화 기술로 적용할 수 있는 최고 등급의 보안성을 갖췄다"며 "일반 은행의 뱅킹 시스템보다 안전한 거래가 보장된다"고 말했다.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카카오뱅크에는 기존의 방식보다 강도 높은 보안 기능을 추가하면서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적용했다"며 "인터넷 은행 거래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한 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시큐어는 앞서 케이뱅크에 암호키 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기도 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시큐어, 카카오뱅크에 '암호키 관리 솔루션'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