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통합공공망 기술로 해양 안전 선도"


초고속해상통신망·재난망 등 공공안전통신망 기술 선봬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차 아·태 이내비게이션 국제 컨퍼런스'에 참가, 초고속해상통신망(LTE-M) 전시 등 공공안전통신망 기술 확산에 적극 나서겠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해양수산부와 국제항로표지협회(IALA), 덴마크 주관청(DMA)이 주관한다. KT는 19일~20일 양일간 에릭슨엘지, AM텔레콤과 함께 전시부스를 마련,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공공안전통신망 기술을 집중 소개한다.

이내비게이션(e-Navigation)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선박 운항에 적용, 사고를 줄이고 항만 운영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한 차세대 해양안전 종합관리체계다. 국제해사기구(IMO)는 오는 2019년 이내비게이션을 국제적으로 도입하기로 결정, 현재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표준과 규정을 만드는 중이다.

KT는 아시아-태평앙 지역 이내비게이션 구축 협력을 위해 마련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직접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초고속해상통신망(LTE-M)을 비롯해 공공안전통신망 사업을 수행하면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다.

KT는 이 행사에서 ▲중계기 없이 최대 200km까지 해상 커버리지를 확대한 초수평안테나배열시스템(OTHAD)▲서비스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네트워크간 무선 접속 공유 기술 랜 쉐어링(RAN Sharing) ▲700MHz 공공안전통신망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을 활용, 지하철 사고를 예방한 스크린도어 사고 방지 시스템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SBAS) 등 주요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한 NB-IoT 라이프재킷, 배낭·드론 LTE 기지국 등도 함께 전시한다.

김영식 KT 네트워크부문 INS본부장은 "KT는 해상 안전 커버리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OTHAD 안테나 개발은 물론, 드론 LTE, 백팩 LTE, NB-IoT 라이프재킷 등 공공안전통신망 전반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통합공공망 기술로 해양 안전 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