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른 더위에 中企 레저 용품 '각광'


공영홈쇼핑, 낚싯대 방송 1회당 평균 1억원 판매…텐트·해먹도 인기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일찍 찾아온 더위에 홈쇼핑에서 낚싯대·텐트·해먹(그물침대) 등 중소기업이 만든 레저 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올 들어 '아오맥스 낚싯대' 판매액(이하 주문액 기준)이 10억원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루어낚싯대 2종과 민물낚싯대 1종 그리고 릴·낚싯줄·가방 등으로 구성된 아오맥스 낚싯대는 지난 3월 처음 입점해 최근까지 총 8회 방송됐다. 1회 평균 판매액 1억원을 넘은 셈이다.

이달 8일 처음 론칭한 '해먹 스카이'는 첫 방송에서 준비된 물량 1억원 어치 모두 판매 됐다. 나무 등 지지대가 필요 없는 스탠드 일체형 상품으로 1분 정도면 설치가 가능하다. 스탠드 역할을 하는 스틸바는 강철소재로 만들었으며 120kg 하중을 지탱한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패스트캠프 원터치텐트'도 판매 순항중이다. 4월 말과 최근 두차례 방송에서 3억원 이상 판매됐다. 짧은 시간에 설치 및 해체가 가능하다. 내부 수납공간, 렌턴 걸이, 가림막 등을 구비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이 새로운 레저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신상품을 개발해 내놓고 있다"며 "이들 기업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공영홈쇼핑이 판로 지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른 더위에 中企 레저 용품 '각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