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KCCM서 'AI 자동응대 솔루션' 소개


대화형 자동응대 솔루션 '와이즈 아이챗', 업무 효율성 증대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와이즈넛은 지난 1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KCCM) 콘퍼런스'에 참가, 대화형 AI 자동응대 솔루션 '와이즈 아이챗(WISE iChat)'을 선보였다고 22일 발표했다.

KCCM 콘퍼런스는 컨택센터(콜센터) 분야 대규모 행사로, 이번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금융, 유통 분야 기업과 공공기관 관계자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선보인 와이즈 아이챗은 웹사이트, 앱, 문자, 유선통화 등 채널에 구애 받지 않고 대화하듯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응대 솔루션이다.

고객 문의에 대해 자연어처리로 질의 의도를 파악하고 머신러닝, 통계적 접근, 룰기반, 인텐트를 단계적으로 거쳐 정확한 답변을 제시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만약 정확한 답변을 찾지 못할 경우, 고객은 심화 상담 연결원으로 연결된다. 이후 와이즈 아이챗은 상담결과를 트레이닝센터를 통해 재학습하고, 답변하지 못한 질문이나 유사 질문에 응대할 수 있게 된다.

일반 시나리오 기반 챗봇(룰기반)과 달리 대화를 할 수록 지식이 쌓여 정확도가 높아지고 응답률이 향상된다는 것.

이 솔루션은 현재 국내 주요 금융사(증권, 보험, 은행, 카드), 유통사(물류, 커머스, 쇼핑 등), 통신사 등에 공급되고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컨택센터의 전체 유입 VoC(Voice Of Customer) 중 약 45%가 단순 반복적 문의"라며 "지능형 챗봇으로 편리하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와이즈 아이챗은 다량의 반복 고객문의를 자동화함으로써 고객 응대 업무의 생산성과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며 "운영 비용 절감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머지않은 미래에 금융, 유통, 커머스, 생활 등 변화의 중심에 있게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