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펀드슈퍼마켓 "내후년 손익분기점 넘어설 전망"


올해 투자자산 성장률 21.9%기록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최근 성장률을 감안하면 2019년에는 펀드슈퍼마켓이 손익분기점을 넘어설 것이라고 2일 발표했다.

펀드슈퍼마켓은 지난 4월 말 기준 자산규모가 작년 말 대비 21.9% 성장했으며, 해당 성장률 반영 시 2019년 운영비용을 충당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2016년 말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투자한 자산규모는 5천34억원이었던 반면, 지난 4월 말 자산규모는 6천136억원을 넘어서며 성장률 21.9%를 기록했다. 법인 자산을 포함할 경우 7천100억원이다.

동일한 성장률을 구간별로 반영하고, 조만간 시행될 예정인 독립투자자문(IFA) 제도와 신규펀드 S클래스 설정 의무화, 사모펀드 판매 허용 등 금융당국에서 온라인 펀드시장 활성화를 제도적으로 지원하는 환경적 요인을 고려하면 내후년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망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최근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지만, 펀드슈퍼마켓의 증자 이유는 결코 수익성 부진 이슈가 아닌 플랫폼 비즈니스가 성장하기 위해 필수 불가결한 계획된 증자"라며 "인터넷뱅크 출범 등 온라인 금융시장의 발전은 예견된 것이기 때문에 펀드슈퍼마켓의 성장은 가속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슈퍼마켓 "내후년 손익분기점 넘어설 전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