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도체 동향 한눈에…'세덱 2017' 조기참가 성황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한국 반도체 수출액은 75억 달러로 사상 최고 기록을 갈아치운 가운데 오는 10월 개최되는 반도체대전(SEDEX)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반도체대전(SEDEX)은 메모리·시스템 반도체는 물론 반도체 장비·부품·설계·재료·설비 분야 뿐 아니라 센서, 자동차용 반도체, 사물인터넷(IoT), 헬스케어 등 반도체를 수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첨단 제품과 최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반도체 종합 전시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반도체대전(SEDEX) 전시사무국에 따르면 현재 부스 신청 마감률은 90%선에 다다랐다. 역대 가장 빠른 속도다. 원익, 동진쎄미켐, 실리콘웍스, 세메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등 매년 빠짐없이 참석하는 기업 수도 200개를 넘어섰다.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무는 "일찌감치 참석을 확정짓는 올해 양상은 국내외 반도체 산업의 호조세와 무관해 보이지 않는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신산업에는 모두 반도체가 존재한다는 기반성 때문에 반도체는 현재 이 시대의 가장 분주한 산업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반도체대전(SEDEX)은 반도체 양대 산맥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완성품 업체가 아닌 반도체 생산 업체로서 참가하는 유일의 전시다. 메모리 시장에서 각각 글로벌 1위와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이중 특히 삼성전자는 CES·MWC·CeBIT·IFA 등 전자기기 완성품 전시 중심으로 참가하고 있다.

전시기간 동안 70여개의 컨퍼런스와 세미나들이 개최된다. 특히 올해부터 키노트 연설을 도입, 그 해의 전시를 아우르는 거시적 테마로 반도체대전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신산업의 대표격인 스마트카와 5G 분야 등의 키노트를 마련한다.

국내외 반도체 시장의 호조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올해 반도체대전(SEDEX)에는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투자자들의 방문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올해 반도체대전(SEDEX) 전시장 내 스타트업 특별관과 팹리스관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반도체 동향 한눈에…'세덱 2017' 조기참가 성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