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미술가·뮤지션 콜라보 공연 연다


25일 성수동에서 '크리에이터데이 vol.2' 개최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는 일러스트레이터, 회화 작가, 인디뮤지션, 문화 기획자, 대안 예술 공간이 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선보인다고 24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25일 저녁 성수동 대안 예술 공간인 'LAYER 57'에서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창작자 간 크로스오버 무대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데이 vol.2'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그라폴리오, 아트윈도,뮤지션리그에서 활동 중인 개인 창작자들에게는 활동 영역을 새롭게 넓힐 수 있는 도전 경험을 제공하고,문화 기획자와 대안 예술 공간에는 경제적인 부담 없이 다양한 창작자들과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방침이다.

특히 이번 '크리에이터데이 vol.2'에서는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루키 아티스트들이 함께라이브드로잉과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라폴리오의 일러스트레이터 설찌, 배성태(grim_b), 타그트라움과 아트윈도의 페인트 회화작가 강덕현, 뮤지션리그에서 활약 중인 뮤지션 멜로망스, 실리카겔, 도시문화콘텐츠전문 크리에이티브 그룹 '어반플레이'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공연 티켓은 판매 시작 4시간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네이버는창작자와 이용자 간 접점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크리에이터데이 vol.2'를 멀티트랙으로 생중계한다. 멀티트랙은 인물, 카메라 각도등에 따라 다양하게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환해가며 볼 수 있는 네이버의 동영상 기술이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창작자들의 크로스오버 공연을 다각도에서 생생하게 감상할수 있다. 더불어 콜라보레이션 작업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거나 궁금한 점에 대해 곧바로 질문도 가능하다. 생중계는 네이버TV와 V 라이브에서 25일 저녁 7시부터 볼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미술가·뮤지션 콜라보 공연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