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영홈쇼핑, 할랄 식품시장 진출 돕는다


제안서 작성 지원·수출 에이전트 등 연결…이달 말까지 모집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공영홈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 할랄 식품시장 진출 도우미로 나선다. 중소 식품업계의 수출 시장 다변화 지원 일환으로 최근 각광받는 할랄 시장에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3일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할랄 식품시장 개척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이달 말까지 참여 희망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대상은 TV홈쇼핑 입점 협력사와 신규 진출 희망 업체다. 공영홈쇼핑은 전문가 자문을 통해 할랄 시장 수출 제안서 작성을 지원하고 수출 에이전트 및 바이어 연결 작업을 진행한다.

세계 할랄 식품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약 1조1천300억달러에 달한다. 주 수요층인 무슬림 인구 증가와 소득 증가로 매년 고성장세를 이어가며 2020년에는 1조5천850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세계 할랄 식품시장 급성장에도 국내 기업은 현지 정보 부족 등으로 시장 개척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할랄 식품 수출에서 우리 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0.6%에 불과하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할랄 시장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고성장 시장"이라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해 우리 중소 식품기업의 할랄시장 공략 성공사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영홈쇼핑, 할랄 식품시장 진출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