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란지교시큐리티,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북' 발간


금융, 공공, 중소기업에 특화된 산업별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제시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기업의 안전한 정보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산업별 IT 보안 컴플라이언스(준법) 가이드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간한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은 산업군을 기준으로 컴플라이언스 적용 법과 규제의 범위를 분류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법률의 기초 이해뿐만 아니라 산업별 주요 컴플라이언스의 핵심 요약, 실무 적용이 가능한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은 크게 공공편, 금융편, 중소기업편으로 나뉘어 있으며, 해당 산업별 맞춤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 ▲IT보안 기술 및 컴플라이언스 동향 ▲기관별 구분 및 해당 법률 안내 ▲IT보안 체크사항 및 컴플라이언스 항목(요약·상세)으로 구성됐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핀테크 등 IT 산업의 지형변화에 따라 IT 보안 컴플라이언스는 산업 간 중복을 없애고 산업 특성을 반영하며 개별 기준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정보보안 담당자들의 실무에 도움이 되는 좋은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가이드북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고객사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정 배포될 예정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시큐리티,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북'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