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MD, 고성능 프로세서 'AMD 라이젠' 공식 출시


리사 수 CEO "고성능 컴퓨팅 시장서 AMD 입지 확인할 수 있어"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AMD가 4년에 걸쳐 개발한 고성능 프로세서 'AMD 라이젠(Ryzen)'의 상위 3개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새롭게 설계된 '젠(Zen)'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멀티코어 성능을 강조, 사용 환경에 따라 전문가 및 고급 사용자를 위한 '라이젠 7' 제품군과 고성능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라이젠 5' 제품군, 메인스트림 사용자를 위한 '라이젠 3'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모두 배수락이 해제, 오버클러킹이 가능한 상태로 출시되며, 사용자들이 쉽게 오버클러킹을 할 수 있도록 라이젠 마스터 소프트웨어(Ryzen Master Software)도 함께 제공된다.

최상위 프로세서인 라이젠 7 제품군은 옥타 코어 기반의 총 3가지 모델(1800X, 1700X, 1700)로 구성됐다.

성능은 '라이젠 7 1800X' 프로세서의 경우, 최고 클록 속도가 5.35기가헤르츠(GHz)로 옥타 코어 부문에서 전 세계 오버클러킹 신기록을 경신했다.

전 세계 유통사를 통해 3일부터 판매에 돌입할 예정으로, 국내 권장소비자가격은 '라이젠 7 1800X'가 63만9천원, '라이젠 7 1700X'가 49만9천원, '라이젠 7 1700'이 41만9천원이다.

메인스트림 시장을 겨냥해 헥사 코어를 기반으로 한 라이젠 5 제품군과 쿼드 코어로 구성된 라이젠 3 제품군은 각각 올해 2분기 초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리사 수(Lisa Su) AMD 최고경영자(CEO)는 "라이젠 출시를 통해 고성능 컴퓨팅 시장에 최상의 제품과 혁신적 기술을 제공하는 AMD의 입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AMD는 라이젠 7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통해 PC 게이머와 고급 사용자, 하드웨어 마니아들에게 가장 높은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갖춘 옥타 코어 프로세서를 공급, 라이젠 7은 수백만 PC 사용자에게 최상의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MD, 고성능 프로세서 'AMD 라이젠' 공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