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음반사와 제휴 추진…유튜브 조준


뮤직비디오 등의 콘텐츠로 TV광고시장 공략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업체 페이스북이 음반사 등과 콘텐츠 라이선스 제휴를 타진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블룸버그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음반사, 협회 등과 만나 페이스북 사이트에 뮤직 비디오를 포함한 비디오 콘텐츠를 추가하기 위한 협상을 추진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최근 비디오와 관련한 음악 라이선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광고예산의 중심축은 신문 등의 인쇄광고에서 TV광고로 이동하고 있다. 이에 온라인 광고 업체들도 연간 700억달러 규모의 TV광고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관련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그동안 두각을 나타냈던 디스플레이 광고시장은 트위터나 스냅챗, 구글 등과의 경쟁심화로 성장속도가 떨어지고 있다.

반면 구글 산하 유튜브는 비디오 콘텐츠 가운데 가장 인기높은 음악으로 이용자를 사로잡아 광고 매출을 올리고 있다.

페이스북의 음악시장 진출은 음반업계가 추가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억명에 가까운 페이스북 이용자도 음반업계의 성장에 일조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이를 위해 음악 전문인력을 영입했고 이번 콘텐츠 협상을 주관하도록 했다.

페이스북이 제휴를 통해 음악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경우 구글 유튜브가 가장 타격을 크게 받을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비디오 콘텐츠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시작한 후 2년만에 유튜브를 위협할만큼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어 몇년후면 선두 자리를 놓고 유튜브와 정면승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음반사와 제휴 추진…유튜브 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