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스페셜
아이뉴스24 홈 콘퍼런스
IT시사 IT시사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Home > 스페셜 > 스토리지 특집
스토리지 시장 뜨거워진다
그동안 IT 시장을 대표하는 하드웨어의 주인공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서버'였다. 그러나 올해 들어 데이터를 관리, 보관하는 스토리지가 서버를 제치고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따른 기업들의 스토리지와 관련 솔루션 확보 의무 증가와 함께 서버업체들이 이 시장에 본격 가담했고, 하이엔드급 제품의 매출이 부진한 가운데 미드레인지급 제품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또 그동안 다소 시장에서 반신반의했던 가상화와 ILM(정보수명주기 관리), 아카이빙과 백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했다.

여기에 업체들간의 합종연횡은 스토리지 시장이 하반기 뜨거운 결전의 장이 될 것을 암시하고 있다.

결국 올 상반기 스토리지 시장은 앞으로 벌어질 본격적인 레이스를 위한 업체들의 '전열 정비 기간' 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토리지도 논스톱 시대...한국HP 'XP 10000'발표
IBM-넷앱, 주문형정보-스토리지 제휴
한국EMC, 맞춤형 솔루션으로 중소기업 시장 정조준
"스토리지도 컨설팅 시대"...네빌 빈센트 HDS코리아 신임 지사장
스토리지 가상화 본격 레이스 개시
전운 감도는 스토리지 시장...EMC 아성에 HP-IBM 도전
한국HP, "18개월내 스토리지 1위 간다"
스토리지업계, '反 EMC' 진영 구축...히타치-IBM 손잡아
썬, 스토리지텍 인수...ILM 승부수 띄운다
세계 스토리지 시장, 6분기 연속 두자리 성장
IT 컴플라이언스 강화로 스토리지 시장 활황 예상
IT컴플라이언스 관련 법령이 국내외에서 속속 등장하며 스토리지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미국 역사상 최악의 회계 부정 사건이었던 '엔론 사태'를 계기로 미국 기업들의 투명한 재무 회계와 감사 보고를 위해 제정된 '사베인즈 옥슬리(Sarbanes-Oxley Act)'법과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바젤Ⅱ' 등 각종 정보 규제가 발표되면서 컴플라이언스(Compliance)가 정보관리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것.
세계적 시장조사 업체인 가트너가 금년을 'IT컴플라이언스의 해'로 규정했을 정도. 각 법령에 관련된 기업들은 이를...
가상화와 ILM에 이어 보안까지 확대
가상화와 ILM(정보수명주기 관리)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논의돼 온 스토리지 시장의 단골 화제거리.
그동안 국내에서는 '필요할 것이다'란 평가 속에서도 실제 도입 사례는 없었지만 이제 사정이 달라졌다.
각종 컴플라이언스 규정이 강화되면서 가상화와 ILM(정보수명주기 관리) 도입은 이제 미룰 수 없는 대세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가상화를 통한 이기종 스토리지의 통합이 필요하고 그 바탕 하에서 데이터를 수명주기에 따라 자동 분류, 관리할 수 있는 ILM이 가능하기 때문...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 아이뉴스24의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브랜드웹툰홈바로가기

칼럼/연재
[장유미]아무도 반기지 않는 '컵 보증..
[정지연] 핵에는 핵? 한국당, 냉철함..
[김나리]거래소, '깜깜이 이사장 공모'..
[류한준의 B퀵]손아섭처럼…V리그의..
[도민선]완전자급제에 대한 기대와..
프리미엄/정보

오늘 내가 읽은 뉴스

2018 평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