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스페셜
아이뉴스24 홈 콘퍼런스
IT시사 IT시사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Home > 스페셜 > 대작 온라인 게임 쏟아진다
100억원이 넘는 개발비용을 투입해도 '기획된 대박'이 나오기 어려운 게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의 냉엄한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깔끔한 그래픽과 전략적인 전투를 무기로 틈새를 파고드는 다사용자 역할수행 게임(MMO RPG)이 있으니, 바로 '데코온라인'이다. 지난 2003년 2월에...
 
신생 게임개발사 락소프트, '데코온라인' 공개
'샤인온라인'은 이름처럼 밝고 명랑한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이다. 게임의 분위기만 놓고 보면 만화풍으로 제작된 '마비노기'나 '라그나로크' 등의 3차원(3D) 게임과 유사하다. 그러나 아라곤네트웍스(대표 박준서)는 최대한 만화에 가까운 느낌을 주기 위해 보다 심혈을 기울였다...
 
만화풍 온라인게임 '샤인온라인' 홈페이지 오픈
기대할만한 액션 온라인 게임이 출정을 기다리고 있다. 수학에서 무한대 기호를 나타내는 '인피니티(infinity)'란 이름을 가진 게임이다. 이 게임은 '무한액션'을 표방하고 있다. '인피니티'는 뛰어난 액션감이나 타격감을 추구하는 일반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과는 다르다. MMO RPG가...
 
'겟앰프드' 잇는 차기작 '인피니티' 공개...윈디소프트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에 이어 또 한 번의 '외산 돌풍'이 불어올 조짐이다. 지난 99년 미국과 유럽의 온라인 게임 시장을 장악하다시피 했던 '에버퀘스트'의 후속작이 국내에서 오는 3월경부터 선을 보일 예정이다. 당시 '에버퀘스트'는 우리나라에서도 서비스됐지만...
 
'에버퀘스트2' 국내 출시버전 캐릭터 얼굴 공개
감마니아, 대만서 '에버퀘스트2' 한국판 공개
"쉽고 개성있는 게임 만들 것"...SOGA 존 로렌스 총괄 매니저
'라플레 크리에'. 이름부터 예사롭지 않은 이 게임은 판타그램에서 '샤이닝로어'를 개발했던 주요 인물들이 다시 모여 새롭게 제작한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이다.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를 맡았던 '샤이닝로어'는 수익성 면에서 문제가 생겨 '빛'을 보지 못했지만, 이용자들 사이 부활운동이...
 
온라인게임 '라플레 크리에' 24일부터 2차테스트
"향기나는 게임 만들어요"...엔플레버
'라플레 크리에', 1천명 상대로 알파테스트 진행
'게임도 하고 인간관계도 넓히고.' 인맥을 바탕으로 하는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 '로한'의 슬로건이다. 써니YNK(대표 윤영석)의 자회사 지오마인드(대표 권오준)가 70여 명의 개발자를 투입해 4년 반 동안 개발해 온 이 게임은 기존 온라인 게임들과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기존 MMO RPG는 많은...
 
국산 엔진 탑재한 액션RPG '로한' 공개
3차원(3D)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 '데카론'은 게임하이(대표 권종인)가 50억원 가량의 개발비를 투입해 2년여에 걸쳐 제작해온 대작이다. 최상의 액션과 타격감을 추구하는 '데카론'은 하드코어 배경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일반 온라인 RPG와 차이를 보인다. 전투의 사실감을 극대화시키기...
 
기대작 '데카론' 31일부터 프리오픈 테스트
온라인게임 '데카론' 기반 만화 연재
온라인 게임 시장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광풍이 불고 있다. 무려 65대의 'WOW' 게임 서버가 돌아가고 있고, 매일 20~30만 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해 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이 정도면 지난 수년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난공불락의 위치에 있던 '리니지'와 '리니지2', '뮤'의 아성을...
 
'WOW' 18일 유료화...요금은 '리니지'보다 싸
"WOW는 아이템 현금거래 필요없는 게임"...블리자드
'WOW', 와우! 공개후 접속자 폭증
2004년 3대 대작 RPG 'WOW' 일반에 공개
100억원 짜리 게임(WOW) 개발자, 쉐인 다비리
건장한 여성을 포함해 성인이라면 어린 시절 이소룡이 나오는 영화를 보고나서 작대기나 술병(취권을 위해) 따위를 들고 권법을 흉내내본 기억이 있기 마련이다. 당시엔 혼자서 허공을 가르거나, 또는 친구들과 장난으로 시작한 대련이 싸움으로 번져 어느 한 쪽이 울음보를 터트리게 되기도 했을 것이다...
 
정통무협 RPG '영웅온라인' 동접 4만5천명 넘어서
개발비 50억 '영웅온라인' 공개서비스 돌입
창작무협 1세대 대표작가 금강, 게임을 말하다
"'대박' 한 번 터트려야지요"...박영수 엠게임 신임대표
엠게임, 3D 역할분담게임 '영웅 온라인' 공개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규모는 600만달러의 계약금과 함께 32%의 러닝 로열티가 대신 말해준다. 지난 9월 한빛소프트는 더나인닷컴을 운영하는 중국의 게임나우와 함께 이처럼 거대한 규모로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수출 계약을 맺었다. 더욱이 이 게임이 비공개 테스트에 들어가기도 전에 계약이...
 
계속되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돌풍...공개전 일본 수출
비공개 게임 '이름값'만으로 잇따라 해외시장 진출
온라인게임 '미다스의 손' 3인방 다시 뛴다…김태곤 김학규 송재경
'학교가 무기한 방학에 들어갔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다.' '요구르팅'은 이런 배경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화책을 한 장씩 넘겨가며 보는 것과 같은 재미를 맛볼 수 있는 게임이다. '상큼한 즐거움(yogurt)'이 '항상 진행중(ing)'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요구르팅'은 이름만큼 톡톡 튀는...
 
온라인게임 '요구르팅', 거금 받고 일본행
학원 액션 게임 '요구르팅' 동영상 공개
신작 게임 '쉬쉬 마케팅' 눈길
'루시아드', '요구르팅'으로 업그레이드
지난 8월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모습을 드러낸 '라스트 카오스'는 개발비용이나 기술면에서 여타 블록버스터급 게임에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마지막 혼돈'의 온라인 게임 시장을 지배할 세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 게임은 나코인터랙티브가 2년여에 걸쳐 수십억원의 개발비를 들여 제작했다...
 
온라인게임 속 '사교놀이' 인기
'라스트카오스' 홈피서 대만가수 범일신 노래 서비스
벅스, 온라인 게임 '라스트 카오스' 서비스
"라스트카오스는 차세대 3D RPG"...서정원 나코인터랙티브 이사
공개도 안된 게임, 중국·대만 잇따라 진출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다.' 'RF온라인'은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의 무대를 공상과학(SF)의 우주세계로 옮겨가며, 2004년 온라인 게임계에 새로운 한 획을 그었다. 그러한 'RF온라인'의 진정한 시작은 2005년부터가 될 전망이다. 이 게임의 개발사 CCR는 내년 상반기 안에 공개 서비스 시점과...
 
'RF온라인', 모바일게임으로 나온다
'RF온라인', 수출로만 1천만달러 벌어들여
RF온라인, 유료화 7일 만에 매출 32억원 돌파
'RF 온라인' 요금 당초 계획보다 대폭 인하...CCR
'RF온라인' 최단기간 동시접속자 5만명 돌파
"'뮤'를 뛰어넘는 게임이 될 것이다." '뮤'를 통해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의 무대를 3차원(3D) 세계로 옮겨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웹젠 김남주 사장의 야심이 깃든 발언이다. 웹젠은 3D 온라인 게임 '뮤' 하나만으로 코스닥은 물론 미국 나스닥 시장에까지 입성할 수 있었다...
 
'웹젠, 신작 퍼레이드 전주곡 울려
'뮤' 이은 차기작 이름은 '썬'...웹젠
정통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 RPG)을 표방하는 '아크로드'는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한 단계씩 거칠 때마다 이용자들의 평이 좋아지고 있다.
NHN이 처음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대작 게임이니 만큼 시행착오를 거치고 있는 측면도 있지만...
 
'아크로드', 게임성으로 인정받겠다"...NHN 문태식 개발이사
'아크로드' 섹시 여성 캐릭터 깜짝 공개
온라인게임 '아크로드' 비공개 테스트
'길드워'는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엔씨소프트가 세계 시장을 겨냥해 '리니지2'에 이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이용자들로부터 초미의 관심대상이 되고 있다.
지난 10월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을 공략하고 나선 '길드워'의 월드 프리뷰 이벤트에는 한국을...
 
'길드워' 내달 공개...25일부터 체험 가능
온라인게임 '길드워' 4월 해외 서비스...엔씨소프트
영등위, '길드워' 12세이용가 판정
"'길드워'의 핵심은 레벨이 아닌 전략"...아레나넷 정동순 이사
'길드워' 체험버전 E3 3일간 20만 명 이용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 아이뉴스24의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브랜드웹툰홈바로가기

칼럼/연재
[김문기] 일본 매체들은 왜 SK하이닉..
[이영웅] 추경 대신 휴가 걱정하는..
[윤지혜]편집숍 열풍 속 모험 꺼리는..
[성지은]국내 SW천억클럽, 아쉬운 세..
[김이율의 포스트홀릭] 빈둥대기
프리미엄/정보
건물안 지도전쟁…승자는?

오늘 내가 읽은 뉴스

2018 평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