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W 기업 CEO, 미래 SW 인재 육성 머리 맞대


미래부 'SW 일일교사 발전방안' 간담회 개최

[김국배기자] '소프트웨어(SW) 일일교사 강연'에 참여했던 국내 SW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모여 미래 SW 인재 육성·발굴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23일 정부과천청사에서 'SW 일일교사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을 비롯한 SW 일일교사 10명 등이 참석했다.

미래부는 초·중·고등학생들에게 SW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정립시키고 제값주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SW 일일교사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4년 12월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전 미래부 2차관)의 강연을 시작으로 총 42명의 국내 SW 기업 CEO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금까지 3천7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강의 내용은 동영상으로 제작돼 SW중심사회 포털에서 일반인들도 볼 수 있도록 공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강의 위주의 일방적 교육보다는 현장 실습을 병행하면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SW 교육에 대한 혜택이 적은 도서 학생들에게도 균등한 교육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대도시에서 지방까지 지역을 확대하자"고 주문했다.

미래부는 여러 의견을 검토해 향후 발전 방안 마련에 반영키로 했다.

최재유 2차관은 "어린 학생들에게 SW의 변화되는 기술을 일찍 접하게 하는 것이 SW 정책의 핵심"이라며 "또한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SW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관련 SW 기업 CEO와 전문가들을 강사로 많이 추천해달라"고 요청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W 기업 CEO, 미래 SW 인재 육성 머리 맞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