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정현 "탄핵 중단, 4월 사임·6월 대선 논의해야"


"탄핵 사유 대부분 보도나 진술, 대통령 직무 정지 신중해야"

[채송무이영웅기자] 탄핵을 하루 앞둔 상황에서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세월호 7시간의 탄핵소추안 포함 문제에 대해 집중 제기하며 탄핵 중단을 요청했다.

이정현 대표는 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막중한 자리인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시킬 수 있는 중차대한 탄핵 하루 전날 사유 중 하나인 세월호 7시간을 넣을지를 논의하는 기막힌 상황"이라며 "이런 식으로 명확하지 않은 사유를 탄핵에 넣었다는 것이 놀랍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세월호 7시간에 대해 처음에는 대통령이 연애했다고 하다가 굿판을 했다고 생각했다. 이제는 시술했다고 보도되고 있다"며 "다른 탄핵 사유 대부분도 언론 보도 내용이나 다른 사람들이 진술 내용에 의존한 것인데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시키는 일을 이렇게 하면 선출직의 안정적 직무 수행이 가능하겠나"고 말했다.

이 대표는 "탄핵을 지금이라도 중지시키고 4월 사임, 6월 대선으로 가는 부분에 대해 국회가 한번 더 생각할 필요가 있다"며 "최순실 문제가 시작된 태블릿 PC도 입수 경위를 포함해 (최순실이) 사용 방법도 모른다는 증언도 나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일반 사임도 신중하고 깊이 있게 하는데 대통령 직무 정지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우리 모두가 부끄럽지 않은 일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채송무이영웅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정현 "탄핵 중단, 4월 사임·6월 대선 논의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