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세탁기·냉장고, 유럽서 잇따라 호평


영국·체코·포르투갈 등지 소비자매체서 1위로 평가

[강민경기자] LG전자는 자사 세탁기와 냉장고가 유럽 각 지역의 소비자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8일 발표했다.

LG전자의 건조기 겸용 드럼세탁기(모델명 FH4A8FDH2N)는 영국의 제품평가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가 선정하는 '올해의 가전'과 '올해의 대형가전'으로 꼽혔다.

이 매체는 전자·IT 등 28개 분야별 최고 제품을 선정해 '올해의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2관왕을 차지한 제품은 LG전자 세탁기가 유일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매체는 세탁 9kg, 건조 6kg 용량의 LG 세탁기에 5점 만점을 부여하고 "세탁, 탈수, 건조 등의 탁월한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과 저소음을 비롯해 다양한 세탁코스까지 갖춰 그 동안 테스트했던 건조 겸용 세탁기 가운데 최고"라고 평했다.

슬로베니아의 소비자연합이 발행하는 소비자매체 'ZPS(Zveza Potrosnikov Slpvenije)'가 실시한 드럼세탁기 성능 평가에서는 12kg 용량의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495BD)가 1위를 차지했다.

이 매체는 LG전자 드럼세탁기에 대해 '다이렉트드라이브(DD) 모터'를 탑재해 세탁·탈수 성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체코의 소비자매체 '디테스트(dTEST)'의 세탁기 평가에서는 세탁용량 8kg의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82A8TD)가 1위에 올랐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L761PZXV)는 포르투갈 소비자 연맹지 '데코 프로테스테(DECO PRO TESTE)'가 실시한 양문형 냉장고 성능평가 1위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고효율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한 601리터 양문형 냉장고로 냉장·냉동 속도, 에너지효율 등 주요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는 최근 양문형 냉장고에 대한 제품평가를 시작한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연이어 1위에 오른 바 있다.

김영수 LG전자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의 본질적 가치를 극대화한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계속 내놓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세탁기·냉장고, 유럽서 잇따라 호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