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당, '朴대통령 퇴진 촉구 결의안' 제안


"대통령 국정수행 중단 및 국회 추천 총리에 권한 위임 포함"

[윤채나기자] 국민의당이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촉구 결의안 채택을 여야에 제안했다.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를 비롯한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은 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통령 탄핵 표결 이전에 국회가 박 대통령 퇴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자"고 밝혔다.

이들은 "결의안에는 대통령의 국정수행 즉각 중단과 국회 추천 총리에게 모든 권한을 위임하라는 내용이 포함될 것"이라며 "퇴진 일정은 책임총리와 국회가 합의해 결정할 것이고 대통령은 여기에 개입할 그 어떤 권한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금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박근혜 퇴진을 바라는 전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사상 초유의 헌법 파괴, 국기문란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걱정하는 국회의원이라면 당연히 이 결의안 채택에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박 대통령 4월 퇴진 당론을 정한 새누리당을 향해 "검찰에서 공범으로 지목된 대통령의 한 마디에 국민적 요구를 무시하고 있다"며 "헌법을 파괴하고 법률을 위반한 대통령을 탄핵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중대한 직무유기"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탄핵은 새누리당이 선택하고 말고 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니다"라며 "새누리당은 청와대가 아니라 광장의 민심을 두려운 마음으로 직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박 대통령 퇴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해 국민적 요구를 청와대에 전달하자"며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다. 박 대통령 퇴진 촉구 결의안에 많은 동료 국회의원 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朴대통령 퇴진 촉구 결의안' 제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