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도 수사 받아야" 민주, 연일 靑 압박


"국민이 요구하는 건 靑·내각 총사퇴, 행동해야"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최순실 파문'과 관련, 연일 청와대를 압박하고 있다. 우병우 민정수석, 안종범 정책조정수석 등 비서진 총사퇴를 요구하는 한편, 박근혜 대통령에는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27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우 수석과 안 수석이 이번 사태에 따른 비서진 총사퇴에 반대했다는 언론 보도를 언급, "수사 대상에 들어가야 할 사람들이 먼저 사퇴하겠다고는 하지 못할망정 일괄 사퇴에 반대했다는 게 어안이 벙벙하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임명한 사람은 대통령이 사임시키면 된다"며 "오늘이라도 다 사퇴시키고 개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호중 정책위의장도 "검찰이 제대로 수사를 하려면 우 수석, 안 수석을 먼저 소환 조사해야 한다"며 "그러기 이전에 우 수석과 안 수석은 스스로 사퇴해 검찰 수사에 적극 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완주 원내수석부대표는 "국민들이 요구하는 것은 청와대와 내각의 총사퇴"라며 "이 부분에 대해 허언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나아가 박 수석부대표는 "박 대통령은 '나를 수사하라'고 공개 선언하라"며 "대통령에 대한 수사 없이 진상규명은 불가능하다. 박 대통령은 성역 없는 수사를 받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하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여야 합의 하에 진행될 특검과 관련, 국회가 수사팀 이름과 특검 임명 방법, 수사 대상과 범위, 수사 시간 등을 모두 결정할 수 있도록 상설특검이 아닌 별도의 특검법을 발의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는 수사 대상에 대통령도 포함시키기 위함이다.

박 수석부대표는 "이번 특검은 특별법에 의한 특검으로 추진하자는 게 민주당의 입장"이라며 "그 이유는 특검 대상에 청와대가 포함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도 수사 받아야" 민주, 연일 靑 압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