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페이, 러시아·태국·말레이시아 연내 출시


온라인 결제 서비스 내년 초 미국서 지원할 예정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페이먼트·금융 서비스 컨퍼런스 '머니20/20'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올해 안에 러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3개국에 출시한다고 25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국내에서 시작한 삼성페이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도 전 세계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미국을 시작으로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결제 솔루션인 마스터패스를 통해 삼성페이의 온라인 간편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오는 11월부터 삼성페이를 통해 위치 기반으로 주변 상점의 할인 혜택과 쿠폰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인앱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삼성페이는 현재 ▲한국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포르 ▲브라질 등 7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지난해 8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주년을 맞아 국내 누적 결제 금액 2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삼성페이의 국내 누적 거래금액 2조원 중 온라인 결제는 전체 결제의 25%인 약 5천억원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와 관련해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주요 은행과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유니온페이 ▲마스터카드 ▲비자 ▲알리페이 등과 협력 중이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페이, 러시아·태국·말레이시아 연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