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부겸, 내각 총사퇴·靑 비서실 개편 요구


"최순실은 제2의 차지철, 朴대통령 대국민 사과해야"

[윤채나기자] 야권 잠룡 가운데 한 명인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박근혜 대통령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 취득했다는 의혹과 관련, 내각 총사퇴 및 청와대 비서실 전면 개편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사인 최 씨가 박 대통령의 연설문과 국가기밀이 담긴 회의 자료를 사전에 열람하고 수정을 가했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며 "충격 그 자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최 씨와 친하지 않다는 박 대통령의 해명은 거짓으로 판명났다"며 "최 씨는 (박 대통령과) 친한 정도가 아니라 아무 직함도 없이 대통령의 배후에서 국정을 좌지우지한 제2의 차지철이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박 대통령이 시정연설에서 한 개헌 제안은 썩은 고기를 덮어보려던 비단보였다"며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국가 중대사를 한낱 측근 비리를 감추는 빌미로 삼으려 했다. 앞으로 대통령은 개헌에 대해 일언반구 입을 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은 근본적인 민심 수습책을 내놔야 한다"면서 "진심 어린 대국민 사과를 하고 국기문란에 이른 국정을 대폭 쇄신하기 위해 내각 총사퇴와 청와대 비서실 전면 개편을 단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최 씨의 신병을 즉시 확보하고 구속 수사해야 한다"며 "성역 없는 검찰 수사를 위해 우병우 민정수석을 가장 먼저 사퇴시켜야 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민심이 폭발하기 직전인 비상시국"이라며 "박 대통령이 또 다시 국민의 분노를 외면한다면 사태는 파국으로 갈 수 있다. 대통령의 통렬한 참회와 조속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부겸, 내각 총사퇴·靑 비서실 개편 요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