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용태 "최순실 사태, 특검도입해 진상 밝혀야"


"최순실 문건 유출로 대한민국 민주주의 능멸당해"

[이영웅기자] 김용태 새누리당 의원이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대통령 연설 개입 의혹과 관련, "특별검사제를 도입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비박계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25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 사태는 '배신의 정치'의 결정판이다. 대한민국 공화국과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라며 "피와 땀과 눈물로 건국되고 지켜왔던 대한민국의 공화국과 민주주의 능멸을 당했다"고 맹비난했다.

김 의원은 "이번 사태를 대처함에 있어서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헌법은 국회에게 삼권 분립의 정신에 입각해 정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라고 명령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회는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기 위한 특검을 즉각 실시하라. 진상이 밝혀진 후 책임자 엄벌에도 '성역'이 있을 수 없다"며 "철저하게 진상을 파헤쳐 관련자들을 추상같이 엄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청와대도 조사의 대상인지 묻는 질문에 "참담한 국민적 의혹에 대해 그 어떤 성역도 없다. 국민들은 최순실 사태에 참담한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김 의원은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는 "특검을 통해 진상을 낱낱이 밝히는 게 우선이며 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용태 "최순실 사태, 특검도입해 진상 밝혀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