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미애 "최순실 진상규명 먼저, 개헌은 그 다음"


"최순실 빨간펜에 국정 좌우…朴대통령 직접 책임규명 나서야"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박근혜 대통령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대통령 연설문 등 자료를 사전에 취득했다는 의혹과 관련, "지금이라도 당장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직접 책임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 대한민국은 최순실 게이트라는 비선 실세 국정농단으로 쑥대밭이 됐다. 최 씨의 빨간펜에 국정운영이 좌우됐다는 사실을 듣고 국민은 참담함을 토로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청와대와 정부 국정운영에 비선 실세가 판을 치고 분탕질을 해대는 지금의 박근혜 정부는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모자랄 판"이라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최순실 게이트의 의혹 고리를 끊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대통령 뿐이다. 최 씨를 당장 소환해 국가 기강을 바로잡는 게 대통령이 국민에 해야 할 도리"라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전날 박 대통령이 시정연설에서 임기 내 개헌 의사를 밝힌 데 대해 "비선 실세 국정농단 비리를 덮기 위한 최순실 개헌이자 정권교체를 막으려는 정권 연장 음모로 볼 수밖에 없다"며 "국민과 높은 장벽을 치고 국민 목소리를 철저히 무시하는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개헌에 나서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선결돼야 할 것은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과 민생 예산안 처리이고 개헌은 그 다음"이라며 "개헌은 권력이 필요로 하는 정략적 개헌이 아니라 국민 주권 개헌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국민 주권 개헌'의 4대 원칙으로 ▲국민 중심 개헌 ▲박근혜 정권 연장 개헌이 아닐 것 ▲미래 가치를 담아내는 개헌 ▲미래지향적·통일지향적 개헌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추 대표는 당내 당 대표 직속 '개헌연구자문회의'를 구성하는 한편, '국민 주권 개헌 대토론회'를 통해 여론 수렴에 나서기로 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최순실 진상규명 먼저, 개헌은 그 다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