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新에너지 기술로 취약계층에 전기 공급


김제시 저소득층 대상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고효율 전기설비 보급 예정

[강민경기자] LG전자가 태양광 등 신(新)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나선다.

LG전자는 25일 전북 전주시 전기안전공사 본사에서 전기안전공사, 김제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국내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 이건식 김제시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종성 회장,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장 이상봉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저소득층의 전기 안전 및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LG전자를 비롯한 4개 기업 및 기관은 김제시 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고효율 전기설비 보급 ▲단열창호 시설 구축 ▲노후설비 개선 등의 활동을 연내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태양광 패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등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 제품을 공급해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다.

이날 LG전자와 전기안전공사는 '에너지 기술 개발 관련 포괄적 업무 협력'에 대한 MOU 또한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신에너지·재생에너지 기술 공동 개발, 전기안전 신제품 개발 시 기술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상권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사업분야가 다른 공사, 기업,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법인의 협업으로 소통과 공유, 협력을 통한 정부3.0 가치실현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상봉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장(사장)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을 위한 실질적 복지 증진은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에도 지속 기여할 수 있도록 에너지 기술 혁신에 적극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新에너지 기술로 취약계층에 전기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