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유위니아, 2017년형 에어워셔 4종 출시


물로 공기 씻고 습도 유지…4개 품목 7개 모델 출시

[강민경기자] 국내 생활가전업체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가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한 '2017년형 위니아 에어워셔'를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씻어주면서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해 주는 가습기 겸 공기청정기다.

2017년형 위니아 에어워셔 제품군은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내추럴 모델과 스마트홈 기능 등을 채택한 하이브리드, 스윗캔들 모델까지 총 4개 품목 7개 모델로 구성됐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공기를 물로 씻어내는 방식의 '워터워싱 시스템(water-washing system)'을 장착했다. 이 시스템은 주변의 공기를 흡입해 공기 속 오염물질을 물로 씻고 깨끗한 미세 수분을 머금은 공기를 내보내 공기청정기와 가습기의 역할을 동시에 한다.

이 중 스마트, 내추럴 모델의 경우 실내 공기의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청정 라이팅' 기능을 적용해 공기청정 성능을 강화했다. '스마트 청정 라이팅' 기능은 제품 외관에 실내 공기 청정도가 주황, 녹색, 파랑 3단계 컬러로 표시돼 사용자가 공기의 청정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하이브리드, 스윗캔들 등 일부 제품에는 집 밖에서도 에어워셔를 작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됐다. 사용자는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상 정보를 바탕으로 날씨에 맞게 에어워셔를 작동시켜 쾌적한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나선형 구조의 '이지클린 디스크'를 채택해 브러시를 대고 돌리는 간단한 방식으로 디스크 청소가 가능하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5~10마이크로미터(㎛)크기의 미세먼지 제거 능력 및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초산등의 유해가스 제거 능력에 대해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해 아토피 환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정됐다.

신중철 대유위니아 마케팅사업부장은 "2017년형 위니아 에어워셔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하고 공인기관의 검증을 완료하고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 등 모든 면에서 소비자가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형 위니아 에어워셔는 4개 품목(하이브리드·스마트·내추럴·스윗캔들), 7개 모델로 출하 가격은 모델에 따라 18만원부터 83만원까지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위니아 에어워셔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소비자 체험단을 운영한다. 총 20명의 체험단은 위니아 에어워셔의 워터워싱시스템, 스마트홈 등의 주요 기능과 함께 친환경 자연가습청정의 효과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유위니아, 2017년형 에어워셔 4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