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정우 빠진' 판타지오, 中에 최대주주 지분 매각


글로벌 네트워크 및 투자 집중할 것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엔터테인먼트사 판타지오가 사보이이앤엠㈜ 등 최대주주의 보유지분 27.56%를 중국 글로벌투자집단인 JC그룹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따라서 판타지오의 최대주주는 JC그룹으로 변경됐으며, 향후 판타지오는 JC그룹 및 자회사인 화윤영화사와 손잡고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물론 한중 공동 작품 발굴 및 중국 영화와 드라마 제작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JC그룹은 5개국 50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 중인 글로벌 투자그룹으로, 홍콩 및 중국에 4개의 상장사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영화사상 최대의 흥행 실적을 기록한 주성치의 영화 '미인어'에 투자하여 막대한 수익을 거둔 것을 계기로 영화,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비중을 더하고 있다.

더불어 중국 3대 위성 방송사인 절강위성TV, 중국 최대 영화사인 상하이미디어그룹, 중국대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는 물론 20세기폭스와 보나필름 등 전략적 파트너들과 오랜 투자 협력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지에 JC그룹 대표이사는 "판타지오는 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 한류를 넘어 아시아의 문화를 융성하게 만들 잠재력이 있다"며 "판타지오만의 독보적인 아티스트 프로듀싱 시스템과 그룹의 자본, 중국 전역의 네트워크 결합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경영은 최고 전문가인 나병준 대표에게 일임하고 우리는 투자와 중국영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병준 판타지오 대표 역시 "든든한 투자자를 얻은 영화감독의 심정"이라며 "투자자, 주주, 직원, 팬 등 이해관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경영을 하는 것이 목표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문화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JC그룹은 금융투자기업으로써 뿐만 아니라 호텔 리조트 및 여행사, 중국 최초이자 최대의 요트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레저, 라이프스타일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향후 판타지오가 전개하고 있는 판타지오스퀘어 등 한류 쇼핑 콤플렉스의 중국 현지화 작업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정우 빠진' 판타지오, 中에 최대주주 지분 매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