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르노-닛산,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커넥티드 기술 개발


차세대 커넥티드 드라이빙 기술 개발 파트너십 체결

[이영은기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커넥티드 드라이빙 기술 발전을 위한 글로벌 장기 협약을 체결했다.

27일 한국닛산에 따르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차세대 커넥티드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새로운 서비스는 첨단 내비게이션, 차량 예측 점검 및 관리, 차량 중심 서비스, 원격 모니터링, 외부 이동성 및 OTA(Over-the-Air) 무선통신 업데이트 등을 통해 고객들의 커넥티드 카에 대한 경험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오기 레드직(Ogi Redzic)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커넥티드 카 및 모빌리티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우수한 연결성을 가진 맞춤형, 지능형 자동차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면서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가 됨으로써 고객들이 원하고, 그들이 상상 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나리오를 현실화시키는 데 필요한 주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단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모두를 위한 커넥티드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중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또 운전자들이 차량에서 자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2020년까지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10종의 이상의 차량 출시하기 위해 커넥티비티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새로운 커넥티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출시해 사람들이 일, 여가, 소셜 네트워크 등과 계속해서 연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사용자 기반 정보, 원격 엑세스, 원격 진단 및 예방차원의 차량 관리 서비스 등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차와 연결될 수 있는 차량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르노-닛산이 자사의 전세계 광범위한 고객층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무한대의 용량을 갖춘 안전하고 검증된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르노-닛산이 애저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기업의 보안과 윤리 준수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 때문"이라며 "또 애저는 다양한 운영체계와 프로그래밍 언어 및 툴을 지원하기 때문에 르노-닛산이 양사 브랜드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통의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유연성과 선택권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닛산,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커넥티드 기술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