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볼보, '스웨디시 젠틀맨' 더 뉴 S90 출시


반자율주행 등 편의 및 안전 사양 탑재…예약 판매 시작

[이영은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를 26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볼보코리아는 이날부터 더 뉴 S90의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이날 첫 선을 보인 더 뉴 S90는 일명 '스웨디시 젠틀맨'으로 불리는 차량으로, 국내 시장 스테디셀러인 S80 출시 이후 볼보가 1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그십 세단이기도 하다.

다이내믹한 비율과 북유럽 특유의 심플함이 강조된 디자인과 브랜드 기술이 집약된 안전 및 편의 장치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워진 S90의 외관은 차체를 보다 낮고 넓고, 길어 보이게 하는 볼보만의 시그니처 비율이 적용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대담한 직선형의 디자인과 유려한 쿠페형 옆 라인 등이 조화를 이뤄 역동적이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뽐낸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1960년대 인기를 끈 전설적인 스포츠카 P1800에서 영감을 받은 '콘셉트 쿠페'를 모티브로 완성된 디자인에 볼보의 새로운 아이코닉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실내는 가로로 곧게 뻗은 직선형의 대시보드를 통해 시각적으로 넓은 공간감을 제공하며, 천연 우드트림과 나파 가죽 등의 천연소재로 완성도를 높였다.

올 뉴 XC90을 통해 처음 선보였던 바워스&윌킨스(Bowers & Wilkins) 사운드 시스템도 더 뉴 S90에 업그레이드 돼 탑재됐다.

아울러 볼보가 강점을 두고 있는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Pilot Assist II), 헤드업 디스플레이, 대형 동물을 감지하고 교차로에서 추돌 위험을 감지하는 인텔리세이프 시스템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모든 트림에 채택했다.

또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5년 또는 10만 km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해당 기간 동안 소모품을 무상 지원한다.

국내 출시 모델은 디젤 엔진인 D4와 D5 AWD, 가솔린 엔진인 T5로 구성됐다. 모두 볼보의 새로운 엔진 계통인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되고 2.0ℓ 4기통 신형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더 뉴 S90 D5 AWD 는 파워펄스(Power Pulse) 기술이 적용돼 최대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약 48.9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파워펄스는 2ℓ의 압축공기를 작은 탱크에 저장했다가 가속할 때 터보차저에 빠르게 내보내 순간적으로 강력한 힘을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더 뉴 S90을 통해 새로워진 볼보자동차를 국내 고객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며 "뛰어난 상품성과 차별화된 스웨디시 가치를 바탕으로 준대형급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더 뉴 S90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5천990만~7천490만원으로 책정됐다. 본격적인 차량인도 1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보, '스웨디시 젠틀맨' 더 뉴 S90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