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 금융정보·조회 한곳에…'파인' 1일 서비스


금감원, 9월1일 오전 9시부터 파인 서비스 개시

[김다운기자] 예·적금, 대출, 연금, 보험 등 금융상품 조회와 보험가입 및 휴면계좌, 카드포인트 등을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FINE)'이 내달 1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금융감독원은 31일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의 서비스를 오는 9월1일 오전 9시부터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파인은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다.

금감원은 정보비대칭성 해소를 통한 금융소비자 권익제고를 위해 금융소비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 개설이 시급하다고 보고 지난 6월부터 개설 준비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금융정보 유형별로 금융상품, 금융조회, 금융꿀팁, 금융피해 예방·구제, 서민·중소기업지원, 금융교육 등 9개 분야, 31개 금융정보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금융상품 비교검색, 금융거래내역 조회, 실용금융정보(금융꿀팁), 제도권 금융회사 조회, 금융통계 및 기업공시 정보 확인 등을 한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파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등 주요 검색포털에서 '파인'을 검색하거나, 금감원 홈페이지 및 각 금융협회 및 개별 금융회사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파인 홈페이지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금융정보서비스를 선택하고 마우스를 가져가면 서비스의 주요내용을 알 수 있고,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금감원은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금융사 일선점포 등을 통해 파인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사이트 개설 후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미흡한 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방침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금융정보·조회 한곳에…'파인' 1일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