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김재수 농식품부, 인사청문회 하나마나 부적격"


"고위 공직자로 농식품 관련 일보다 부동산 일만 해"

[채송무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9월 1일 인사청문회를 실시하는 김재수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더민주는 김 후보자의 검증에 실패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서도 책임론을 제기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3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재수 후보자는 고위 공직자로 있으면서 어떻게 농식품과 관련된 일이 아니라 농식품 회사와 관련된 부동산 일만 했는지 모르겠다"며 "농식품부 장관으로 부적격하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해명을 보면 법에 걸린 것이 없다는 정도인데 이는 법망을 잘 피했다는 뜻"이라며 "이런 식으로 산 분들이 한국의 장관이 되는 세상을 만들어서는 안된다는 것이 더민주의 도덕적 기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우병우 민정수석이 자기 방어에 급급해 이런 사람 하나 걸러내지 못하는 정말로 한심한 나라에 살고 있다"며 "야당 의원이 발견할 수 있는 정도의 부적격 사유를 어떻게 민정수석식이 걸러내지를 못하나. 지금 민정수석실은 우병우 수석을 보호하느라 검증도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하다"고 질타했다.

그는 "김재수 후보자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인사 청문회를 하나마다다. 해명이 해명이 아니다. 김 후보자는 이 문제에 대한 해명을 다시 한번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우병우 문제 집중 제기 "사퇴 않으니 檢 수사 공정성 비판 제기"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한 문제도 집중 거론됐다. 김영주 최고위원은 "본연의 업무인 인사검증에 실패한 수석이 물러나야 인사 참사를 막을 수 있다"며 "10월 군장성 인사를 앞두고 있는데 우 수석과의 인연을 거론하며 장성 진급을 위한 청탁을 한다고 들었다"고 폭로했다.

김 최고위원은 "우 수석이 사퇴하지 않는다면 검·경·국정원에 이어 장성들마저 우병우 라인으로 채워지지 않을까 걱정"이라며 "부실한 공직자 검증이 부실한 장성 인사 검증으로 이어지면 제대로 된 국가 안보가 이뤄지겠나"라고 지적했다.

전해철 최고위원 역시 "특별감찰관에 의해 수사의뢰 대상된 우병우 수석은 반드시 사퇴해야 한다"며 "사퇴하지 않으니 수사 결과에 대한 공정성이 담보되지 않았다는 비판이 벌써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 최고위원은 "사퇴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결코 정상적인 수사가 이뤄질 수 없다"며 "모든 정보를 가지고 정보기관과 수사기관을 총괄하는 청와대가 국민 목소리를 듣고 우병우 수석을 경질하기는커녕 보복성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시정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김재수 농식품부, 인사청문회 하나마나 부적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