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밀정', 아카데미시상식 출품…오스카 안을 수 있을까


외국어영화상 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선정

[권혜림기자] 영화 '밀정'이 내년 열릴 제89회 아카데미시상식 외국어영화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30일 영화진흥위원회는 공식 홈페이지에 '밀정'(감독 김지운, 제작 ㈜영화사 그림)을 제89회 아카데미시상식에 출품하기로 결정했다고 고지했다.

아카데미시상식 외국어영화부문 한국영화 출품작 선정 심사위원 측은 '밀정'을 출품작으로 꼽게 된 배경을 알리며 "전반적으로 연출력이 돋보이는 감독들의 영화들이 많이 있었지만, 각각의 개성과 장단점이 뚜렷해 심사위원들간의 토론이 치열했다"고 심사 과정을 밝혔다.

이어 "그 결과 심사기준과 배점기준에 근거해 상대적으로 가능성이 높은 '밀정'을 선택하게 됐다"며 "'밀정'은 작품의 미학적 성취도뿐 아니라 감독 및 배우의 인지도, 해외 배급 및 마케팅 능력 부분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부디 이번엔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하며 탈락한 작품의 관계자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배우 송강호, 공유, 한지민, 엄태구, 신성록 등이 출연하며 할리우드에서도 활동 중인 배우 이병헌이 카메오로 등장한다.

'밀정'의 출연 배우 송강호와 이병헌은 아카데미 회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한국 배우다. 그간 한국영화가 오스카상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전례는 없다. '밀정'이 그 첫 번째 축포를 쏘아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영화는 오는 9월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밀정', 아카데미시상식 출품…오스카 안을 수 있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