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추경에 누리과정 예산 담은 野 '맹비난'


김현아 "모든 국정 지연과 민생경제 파탄은 야당 책임"

[이영웅기자] 새누리당은 추가경정예산안에 누리과정 예산과 개성공단 근로자의 임금 예산을 반영한 야당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현아 대변인은 30일 현안 브리핑에서 "여야 3당 원내대표는 오늘 추경을 본회의에서 처리하자고 합의했다. 이는 국민과의 약속"이라며 "그런데 야당은 당리당략에 빠져 발목잡기로 국민과 약속을 파기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이 누리과정 예산으로 인한 지방채 상환용 교육예비비 3천억원과 개성공단의 밀린 임금 703억원을 추경에 반영했다. 이로 인해 이날 예정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본회의가 미뤄졌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9월 정기국회를 앞두고 오늘 계획되었던 국회의원 연찬회를 무기 연기했다. 야당의 약속 파기로 각종 청문회 개최도 불확실해졌다"며 "앞으로의 모든 국정지연과 민경경제의 어려움은 바로 야당의 책임임을 주지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국민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취급하고 파기하는 정당이 무슨 염치로 내년에 있을 대선에서 선거 공약을 내걸고 표를 달라고 할 수 있겠느냐"며 "이는 원칙과 정도를 무너뜨리는 것이자 우리 정치에서 사라져야 할 구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번 추경은 수출둔화와 조선업 구조조정 등 위축되는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급하게 마련됐다"며 "새누리당은 이러한 민생추경이 계속해서 지연되는 것에 대해 걱정을 넘어 분노감을 감출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추경에 누리과정 예산 담은 野 '맹비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