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위안부 피해자 현금 지급 즉각 철회하라"


"역사 문제, 돈 아닌 가해자 사죄-피해자 용서로 풀어야"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정부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생존자 1억원, 사망자 2천만원 규모의 현금을 각각 지급키로 결정한 데 대해 강력 비판했다.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상처를 주는 외교적 합의에 대해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10억엔을 받고 소녀상을 철거하기로 했다는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 원내대표는 "역사 문제는 돈으로 풀 수 있는게 아니라 가해자의 반성과 사죄, 피해자의 용서로 푸는 것"이라며 "10억엔으로 어떻게 위안부 할머니들의 짓밟힌 삶이 치유될 수 있겠느냐.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위안부 관련 한일 합의는 국회에서 다시 한 번 점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 전국여성위원장인 양향자 최고위원은 "(정부는) 위안부 피해자에게 1억원, 사망자에게 2천만원의 현금을 나눠주겠다는 계획을 철회하라"며 "제대로 된 사죄 없이 대한민국 정부가 일본을 대신해 무마하려는 시도는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양 최고위원은 "대한민국 정부는 위안부 피해자와 여성의 편이어야 한다. 대한민국 정부는 인류 보편적 인권과 국민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면서 "박근혜 정부가 이 돈을 집행한다면 존재할 이유가 없는 정부가 될 것이다. 헌정 사상 첫 여성 대통령 '박근혜'의 이름을 여성들이 부끄러워하게 만들지 말라"고 경고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위안부 피해자 현금 지급 즉각 철회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